[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원장 한견표)은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 배터리에 대해 무상교환 등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레노버는 이를 받아들여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 배터리 무상 교환을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원은 2010년 2월부터 2012년 6월까지 생산된 씽크패드 배터리가 과열로 인해 화재나 화상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는 해외리콜 정보를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서 접수하고 국내 유통여부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4772개가 국내에 정식 수입·유통, 39개 업체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 게시, 엔티피시 84개, 이제이씨앤씨 100개 등이 판매된 것으로 파악됐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통신판매 업체 및 구매대행 업체에 무상교환 등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한국레노버는 이미 판매된 제품에 대해 개선된 배터리로 무상교환에 나섰으며 엔티피시, 이제이씨앤씨는 구입 고객에게 조치내용을 설명하고 한국레노버를 통해 제품을 교환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로 했다.
또한 리콜 대상 제품 판매를 위해 정보를 게시한 35개 사업자는 모두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을 삭제하는 등 판매를 중지했고 나머지 4개 사업자는 재고 상품을 전수 조사해 리콜 대상 제품이 아닌 경우에만 판매하기로 했다.
소비자원은 해당 모델의 제품을 소지한 경우 즉시 한국레노버 홈페이지(lenovo.com/batteryprogram2014), 고객센터(1670-0088)를 통해 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배터리를 교환받을 것을 당부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툰설툰설] '파격'과 '격정'의 콜라보…개꿈 vs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2025-05-11 15:07:38[네카오는 지금] 1분기 엇갈린 성적표…AI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2025-05-11 15:07:16[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