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SK플래닛, 시럽 가이드 O2O 서비스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이 18일 초대형 복합 쇼핑몰에서 고객의 쇼핑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시럽 가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복합 쇼핑몰의 각 층별 지도는 물론 매장 정보와 위치, 사용자 주변 혜택 안내 등 다양한 쇼핑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럽 가이드를 코엑스몰에 적용했다. 의류, 잡화, 식음료, 뷰티, 라이프 등 다양한 업종별 약 460여 곳의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하루 평균 13만명 이상이 이용한다.

SK플래닛은 코엑스몰 내에 약 900여개의 블루투스저전력(BLE) 비콘을 설치했다. 이를 활용한 실내 위치 측위 기술로 고객의 위치를 파악해 원하는 매장의 위치와 이동거리, 경로를 안내해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주변 매장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알려준다. 여기에 해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할인/적립 카드를 바로 노출시켜 고객이 매장별 할인카드나 적립카드를 찾지 않아도 된다.

시럽 가이드는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을 통해 제공된다. BLE 비콘, 와이파이, 위성항법장치(GPS) 기술 등으로 사용자를 인식해 코엑스몰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며 쇼핑몰에서 벗어난 것을 인식해 자동 종료된다. 쇼핑몰 내에서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도 주변혜택 알림, 매장 정보 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여기에 지난 7월 해외 스타트업과 업무제휴로 확보한 지구 자기장 활용 실내 위치 정보 확인 시스템을 연내 적용하고 보다 정교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실내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추가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복합 쇼핑몰과의 제휴는 물론 북촌 사물인터넷 도시조성을 위한 ‘북촌 가이드’ 서비스 적용 및 다양한 실내 측위 기술을 활용한 부가 기능을 추가하고 시럽 가이드를 통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간다는 계획이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