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산업 단신] 위메이드, ‘로스트사가’ 길드 콘텐츠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손자회사 아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대전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www.lostsaga.com)에 길드 본부와 신규 장비 3종을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길드(동호회) 본부는 길드원들의 친목도모와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전용 공간이다. ‘길드 본부 생성권’을 통해 설립 가능하며 길드별로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본부 내에서 낚시와 전투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적용된 신규 장비는 공중에서 폭탄 공격을 하는 ‘제네시스 군복’, 소용돌이를 일으켜 다방면으로 공격을 하는 ‘풍신 서클릿’, 주변의 적을 흡수 후 방출하는 ‘호리병’ 총 3종이다.

위메이드는 오는 9일까지 접속 시간 45분을 달성하면 ‘경품 뽑기’를 하루 최대 3번까지 받을 수 있고 ‘경품 뽑기’를 통해 ‘스페셜 경품 교환권,’ 각종 ‘장비보급’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마구마구2’, 클럽 배틀 시스템 추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블루)에 ‘클럽 배틀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 첫 선을 보인 ‘마구마구2’의 ‘클럽 시스템’은 친구나 지인끼리 클럽을 만들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소속 클럽별로 구성원의 선수카드를 선별해 카드 전력 대결을 진행하는 대항전 방식의 배틀 모드를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클럽 간 경쟁을 통해 마구볼(게임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재료카드 아이템과 장교 교환 시스템 등도 개선이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경험치를 2배로 제공하는 ‘클럽 포인트 2배 지급 이벤트’ 및 클럽 시스템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신규 클럽 창설 지원금 이벤트’등을 진행한다.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cafe.naver.com/mgmg2)에서 확인 가능하다.

◆4:33, ‘영웅’ 최고레벨 콘텐츠 추가=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4:33)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게임 ‘영웅 for Kakao’에 신규 도시 지역과 실시간 결투장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콘텐츠는 모두 최고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즐기기 적합하다.

도시 지역은 27개의 일반 스테이지와 3개의 보스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기존 영웅들의 룬을 ‘최대 생명력 증가’로 맞추는 등 생명력을 높여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총 27개의 랭크로 구성된 실시간 결투장은 대결 시 본인의 실력과 비슷한 상대방과 매칭(연결)된다. 결투는 각 플레이어가 선택한 3인의 영웅들로 팀을 이뤄 진행된다.
4:33은 룬 해제 비용을 1골드로 낮추는 이벤트를 오는 9월 23일까지 연장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cafe.naver.com/hero4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복, 개발자 대상 ‘하복 아카데미’ 개최
=게임 엔진 전문 개발사 하복(Havok)이 기술 교육 세미나 ‘하복 아카데미’를 주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제는 하복 클로스(Cloth), 하복 애니메이션 스튜디오(Animation Studio), 하복 비전(Vision) 엔진 등 자사 제품을 활용한 개발, 프로그래밍이다. 실습도 진행된다. ‘하복 아카데미’는 9월에 1차 세미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다양한 주제와 직군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9월 과정은 오는 12일과 19일 숭실대학과 정보과학관에서 개최되며 온오프믹스 내 ‘하복 아카데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넥슨 ‘도미네이션즈’, 온라인게임 9종과 동시 이벤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에서 ‘서든어택’ 등 인기 온라인게임 9종의 아이템을 제공하는 대형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30일까지 ‘도미네이션즈’에서 신규 군주를 생성한 후, ‘철기시대’, ‘고전시대’ 등 특정시대를 달성한 이용자에게 넥슨이 서비스하는 대표 온라인게임(‘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영웅전’, ‘카트라이더’, ‘사이퍼즈’, ‘클로저스’, ‘버블파이터’, ‘엘소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을 지급한다.
도미네이션즈는 한국, 중국, 영국 등 여덟 개 국가를 선택해 시대의 발전에 따라 진화하는 수백 가지의 병과나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는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dominations.nexon.com)와 카페(cafe.naver.com/nexondominatio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