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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대학리그 시청자만 30만명…아마추어 대회 인기↑

LoL 대학생배틀 결승 현장
LoL 대학생배틀 결승 현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를 서비스 중인 라이엇게임즈(www.leagueoflegends.co.kr 한국대표 이승현)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LoL 공식 아마추어 대회의 인기가 상승세라고 26일 밝혔다.

LoL 공식 아마추어 대회는 대학(원)생, 여성, 직장인 등 참가대상에 따라 각각 ‘LoL 대학생 배틀’, ‘LoL 레이디스 배틀’, ‘LoL 직장인 토너먼트’로 구분돼 진행되고 있다. 대학생 배틀과 레이디스 배틀은 연 2회, 직장인 토너먼트는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들 3종의 아마추어 대회가 갈수록 인기가 상승 중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7일 전남과학대의 ‘New Meta’팀이 우승하며 마무리된 ‘2015 LoL 대학생 배틀 스프링’이 2월에 종료된 전 대회에 비해 확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제주지역을 포함 전국 각지의 대학교가 참가한 지역예선부터 결승전까지 누적시청자수는 약 30만명으로 이전 대회 대비 약 25% 가까이 늘었으며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 결승전에는 약 3배 이상 많은 250여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다.

지난 2월 마무리된 ‘2015 LoL 레이디스 배틀 윈터’는 총 80개팀 400명이 참가를 신청하는 등 여성들의 호응이 크게 늘었다. 전체 대회 누적시청자수는 약 160만명을 기록하고,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결승전에는 420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회사 측은 여성들도 e스포츠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 야구처럼 성별과 상관없이 인기 있는 정통 스포츠로의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자체 분석했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4일부터 개막하는 올해 두번째 ‘2015 레이디스 배틀’에 참가하기 위해 다수의 여성 이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적극적으로 팀, 팀원이나 코치를 모집하는 등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2015 LoL 직장인 토너먼트’는 초기에 운영사가 참가 기업팀을 직접 섭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이제는 직접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자발적인 신청이 이어지는 추세다. 그 결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kt와 SK텔레콤 등 기업들이 e스포츠에서 자존심 대결을 벌이기도 했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여느 인기 프로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e스포츠 역시 정식 스포츠로의 도전을 하는데 있어 아마추어 저변 확대가 매우 중요하다”며 “대학생, 여성,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e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프로뿐 아니라 아마추어 대회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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