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코웨이(www.coway.co.kr 대표 김동현)는 9일 올해 3월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5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습공기청정기와 같은 융복합 공기청정기의 3월 판매량도 약 36% 이상 증가해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이는 봄철 잦은 황사 및 미세먼지 급증과 건조해진 날씨의 영향으로 실내 공기청정과 적정습도 유지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두 가지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외부공기질이 오염되면 실내 활동 비중이 높아지는 반면 주기적인 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공기청정기 활용이 필수적이다.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제품은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모델명 APMS-1014D)’이다. 이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살균 시스템과 자연가습으로 가습기 위생 이슈를 해결했다는 점이다. 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을 모두 인정받아 한국공기 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 CA 인증과 가습 HH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또한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살균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습수조 내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99% 이상 제거해준다.
목경숙 코웨이 상품전략부문장은 “봄철 가족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실내공기질과 습도 관리는 필수적”이라며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스스로살균 시스템으로 수조 내 미생물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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