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에도 봄기운이 완연하다. 넷마블게임즈가 지난달 12일 출시한 ‘레이븐’으로 대박을 터뜨리면서 시장을 달궈놓았다. 조만간 주요 게임사들이 잇달아 모바일게임 시장 진입을 타진할 것으로 보여 시장 변화에 이목이 쏠려 있다. 경쟁에서 밀린 게임사들에겐 이른바 ‘잔인한 4월’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디지털데일리>는 국내 주요 게임사의 출시예정작을 소개하고 시장 현황을 진단하는 기획을 마련했다.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4월이다.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 2라운드가 예상된다. 지난달 넷마블게임즈의 ‘레이븐’이 여타 대형 신작과의 경쟁 없이 초고속 성장세를 기록했다면 이달부터 각 게임사 야심작을 출시, 시장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를 전망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출시 예정인 여러 게임 중에서 넷마블게임즈의 ‘크로노블레이드’가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의 대규모 마케팅 지원에 힘입은 레이븐의 흥행 때문이다. 크로노블레이드가 레이븐에 버금가는 흥행성과를 거둘지가 업계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넥슨은 탑오브탱커의 특징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쉬운 게임성, 빠른 전투 등을 꼽았다. 또한 중국에서 크게 흥행하면서 국내 출시 이전에 위챗 등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받아 즐기는 이용자들도 많아 넥슨의 강점인 현지화를 더해 기존 이용자는 물론 이용자 기반을 크게 가져가겠다는 것이 회사 측 복안이다. 현재 사전예약 규모는 50만명을 돌파했다.
마비노기듀얼과 슈퍼판타지워도 야심작이다. 모두 자체 개발작이다. 넥슨 데브캣스튜디오의 마비노기듀얼은 열두 장의 카드 덱(조합)을 활용해 드로우(뽑기) 없이 전략 플레이를 펼치는 정통 카드배틀게임이다. 실시간 1대1 대전이 핵심 콘텐츠다. 넥슨지티가 개발 중인 슈퍼판타지워는 2차 테스트를 거쳤으며 완성도 높은 전략 RPG로 성공 여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히어로즈원티드는 자신의 용병단을 이끌고 수 백 가지가 넘는 현상수배전단을 해결하면서 용병단을 성장시켜 나가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핵심 콘텐츠인 ‘현상수배서’ 뽑기를 통해 수 백 가지의 특수 임무(퀘스트)와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선 CBT에서 던전을 반복할 필요 없이 보스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현상수배’ 콘텐츠가 호평을 받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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