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인터넷 시장조시기관 밸류스가 지난 16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네이버마토메는 전체 일본 웹사이트 중 방문자 기준 10위를 기록했다. 2013년 19위에서 9개단이나 뛰어오른 것이다. 밸류스는 네이버마토메의 사이트 방문자 수가 전년 대비 109.3% 상승했다고 전했다.
밸류스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대규모 사이트들이 PC 접속자를 늘리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네이버마토메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평했다.
밸류스는 아울러 네이버마토메 사이트를 ‘중간 매체’라고 소개했다. 뉴스와 같은 매스미디어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의 중간에 있다는 것이다. 밸류스는 “중간 미디어의 콘텐츠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되거나, SNS에서 화제가 된 사건이 언론에 거론되는 것도 있어 집객력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2015 년 순위에서도 이러한 중간 미디어의 약진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네이버 측은 일본에서 네이버마토메의 성장에 대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 확충 등을 지속적으로 검토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일본내 방문자가 가장 많은 사이트는 변함없이 야후재팬으로 조사됐다. 아마존닷컴이 라쿠텐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선 것도 눈길을 끈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