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위메프박스는 어렵게 느껴지는 해외직구(직접구매)를 탈출하기 위한 E.S.C. 키워드를 중심으로 서비스에 나섰다. E.S.C.는 ▲쉽게(Easy) ▲안전하게(Safe) ▲싸게(Cheap)의 첫 글자를 따서 해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다.
먼저 해외직구 초보 고객들을 위해 LG유플러스 원격 지원 및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톡에서 위메프박스를 친구 추가하면 된다.또 해외쇼핑몰 주문 이후 배송대행사의 배송신청서 작성의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신청서 간편 등록 서비스를 지난 18일부터 시행 하고 있다. 신청서 간편 등록이란, 쇼핑몰 주문 확정 페이지를 복사하여 해당 입력란에 붙여 넣으면 물품의 세부 내역이 신청서 항목에 자동 입력되는 방식이다. 현재 배송대행 신청서 간편 등록이 가능한 해외 쇼핑몰은 아마존, 폴로, 갭, 카터스, BBW, 양키캔들, 6PM, 조씨네 뉴발란스가 있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최고 성수기간 배송 지연을 대비해 지난 11월 5일 미국 내 소비세가 면제인 델라웨어에 물류센터를 추가 오픈, 미국 내 5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문한 상품의 결품, 오배송, 파손 등 배송 사고 발생시, 최대 5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통큰 보상제도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1월 17일엔 신한카드, 이베이츠와 공동으로 스마트글로벌카드를 출시했다. 위메프박스 배송비에 대해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5% 할인 서비스가 기본 제공된다. 카드 출시를 맞아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해당 카드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100달러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위메프 박스 3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삼성앱카드도 있다. 11월 24일부터 30일 까지 해당 카드로 결제한 전 고객에게 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박스 김현주 차장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해외직구족 뿐만 아니라 해외직구가 처음인 고객 분들께도 쇼핑의 영역의 폭을 쉽고 안전하게 넓혀드리고 싶었다”며 “위메프박스를 통해 많은 고객 분들이 더 이상 해외직구가 어렵고 느린 쇼핑이 아닌 싸고, 쉬우며, 안전한 쇼핑으로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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