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시행하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지원 사업’에 3년 연속 홍보지원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3년 연속 선정은 국내에선 위메프가 유일하다. 특히 2014년엔 위메프로 단독 사업자로 지정됐다.
위메프는 2012년 사업 첫해에 660여개의 상품을 판매, 총 17억원 성과를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약 1000개의 상품을 판매해 33억원의 성과를 냈다. 이에 올해에는 전폭적인 중소기업 유통센터의 지원을 받아 단독 사업자로 결정됐다.
올해 첫 사업으로 이미 지난 8월 6일부터 13일까지 8일간 ‘우수 중소기업제품 기획전’을 지원했다. 총 20여개 제품을 선정해 위메프 메인 페이지 내 전용 기획전 배너를 별도로 만들어 홍보·판매를 지원했으며, 소셜커머스 판매 수수료를 인하했다. 원조냉동 양념 기 ‘알알이’ 생수통에 꼽기만 하면 되는 ‘어메이징 가습기’ 등이 대표 인기상품이다.
기획전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smmarketi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더 많은 경쟁력 있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에게 위메프의 1400만명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판로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이라며 “구체적으로는 40억원 상당의 매출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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