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www.wemade.com 대표 장현국)는 2014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418억원, 영업손실 5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이 같은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모바일게임 매출이 47% 줄어든 반면 영업비용은 소폭 감소에 그쳤기 때문이다. 3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은 174억원, 온라인게임 매출은 243억원이다.
자회사 조이맥스(대표 장현국)는 3분기 연결 실적으로 매출액 71억원, 영업손실 1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4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실적이다. 전년동기대비 모바일게임과 온라인게임 매출이 전반적으로 줄었고 영업비용은 같은 수준을 유지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국내에서는 신작 ‘윈드소울’이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어서 ‘블레이즈본’등 역할수행게임(RPG)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외 시장에선 지난 10월 출시된 일본 ‘LINE 스위츠’와 ‘격추왕’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바이킹아일랜드’, ‘에브리타운’ 등 국내에서 성과를 인정받은 게임들의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