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www.kt.com 회장 황창규)는 1일부터 시작된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하 단통법)시행으로 인한 고객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통법 설명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단통법은 ▲고객보호 ▲무분별한 단말교체 방지 ▲투명한 유통구조 구축을 위해 지난 5월 법안통과 이후 시행령 및 고시 확정을 마치고 시행을 위한 전산, 유통 인프라의 준비를 통해 10월 1일 시행에 돌입했다.
이번에 준비한 단통법 동영상은 ‘알기 쉬운 단통법 전 국민에게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해외 사례와 단통법 도입배경 ▲단통법의 주요 내용 ▲단통법 시행 전후 비교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편, KT는 단통법 시행과 함께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 접점에 사전 교육을 진행했고 요금, 유통, 전산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상황반’을 운영한다. 또한 고객 불편 사항의 빠른 해소를 위해 100번, 114번, 올레닷컴 및 트위터로 접수채널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대리점을 대상으로 자율점검 활동을 펼쳐 단통법 정착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KT 마케팅전략본부 강국현 본부장은 “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고객이 가장 궁금해할 내용을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고객 혜택은 높이고, 부담은 줄여 고객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단통법 동영상은 KT 공식 고객 안내 채널인 올레닷컴(www.olleh.com)및 스마트 블로그(smartblog.olleh.com), 유튜브(www.youtube.com/olleh)와 대리점 등에서 볼 수 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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