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SK컴즈, 방송프로그램 후기 공유하는 ‘tbee’ 앱 출시

- 실시간 소통 위한 모바일 커뮤니티…스티커 획득에 따른 수다레벨 올리기 등 다양한 재미요소 구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skcomms.co.kr 대표 이한상, SK컴즈)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티비’(www.tbee.co.kr) 애플리케이션(앱)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SK컴즈는 이용자 의견을 받아 곧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tbee’ 앱은 SK컴즈가 방송 프로그램별 관련 뉴스와 여론조사(Poll), 시청자 의견을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소비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강화한 모바일 커뮤니티다. TV시청 중 여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멀티태스킹화 트렌드를 반영해 이른바 본방수다 ‘tbee’앱을 기획, 시청자가 더욱 손쉽게 콘텐츠에 접근하고 이슈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로그램 본 방송 시간에만 개설되는 ‘본방수다’에서는 같은 방송을 시청하는 팬들끼리 프로그램 시청 중 느낀 생각이나 의견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본방인증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스티커 획득 수에 따라 이용자는 프로그램 별 자신의 수다레벨을 상향시킬 수 있는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또한 이모티콘은 클릭할수록 감정상태가 고조되는 4단변신 형태로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소감 등 자신의 감정을 익살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tbee’ 앱은 이용자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를 차단했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시청자뿐 아닌 방송사와 제작사, 광고주가 상호작용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고심했다”며 “앞으로 제작사 및 방송사와의 제휴. 연계를 통해 본방사수 이벤트 등 마케팅을 강화해 본방수다 ‘tbee’앱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와 소통/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