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분기 라인 매출 1832억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김상헌)는 2014년 2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영업수익(매출) 6978억원, 영업이익 1912억원, 계속영업순이익 227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2.2%, 38.5% 상승했다.
이 같은 2분기 실적 확대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성장에 힘입은 결과다. 라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6.3%, 전분기 대비로는 26.1% 성장한 1832억원, 총매출 기준으로는 전분기대비 25.0% 성장한 2863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해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9.3% 성장한 2165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매출은 481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6% 성장했다.
2분기 계속영업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75.5% 감소했다. 이는 NHN엔터테인먼트 주가하락에 따른 매도가능금융자산손상차손 약 1230억원이 기타 금융비용에 반영된 결과다.
사업별 매출 비중은 ▲광고 5043억원(72%) ▲콘텐츠 1683억원(24%) ▲기타 252억원(4%) 이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광고의 빠른 성장과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18.8%, 전분기대비 5.7% 증가한 5043억원을 기록했다. 광고매출의 비중은 국내가 90%, 해외가 10%를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라인 게임과 스티커의 호조로 전년동기대비 51.7%, 전분기대비 28% 성장한 1683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매출의 지역별 비중으로는 해외가 90%, 국내 비중이 10%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해외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2분기에 매출 비중 30%를 처음으로 초과했다”며 “네이버는 글로벌 기업으로 체질을 전환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의 글로벌화를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넷플릭스 1분기 27%↑ 영업익 4조원…韓 ‘폭싹속았수다’ 흥행 언급도
2025-04-18 16:24:08[AI시대, ICT 정책은①] ‘정부주도→민간주도’…“인프라 위한 해외자본 유치 필수” 의견도
2025-04-18 15:28:56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구글, 美 ‘반독점’ 재판서 유죄 판결… '사실상 해체' 위기 직면
2025-04-18 18:04:23[DD퇴근길] 이마트 옆 다이소 옆 이케아…서울 '강동' 격전지로
2025-04-18 17:48:11“무료 체험 뒤 몰래 결제?”…다크패턴, 근절 방안 마련한다
2025-04-18 16:23:01위믹스, 1차 바이백 중간경과 보고… 해킹 탈취 물량 바이백 완료
2025-04-18 14:2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