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위메프는 본원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부문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대해 위메프는 ▲병행수입 통관인증제 도입 ▲패션 카테고리 부문 무료교환/무료반품 ▲미스터리 쇼퍼 제도 운영 등의 정책으로 소비자 신뢰 쌓기에 주력해온 결과라는 설명이다. 또 ▲배송지연 보상제 ▲고객이 직접 쇼핑 과정에 참여하고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 ▲고객의견을 직접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제안게시판’ 운영 등도 1위 수상에 보탬이 됐다고 강조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한국 차세대 커머스의 리더가 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이 이런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 지수 1위라는 성과로 돌아온 것은 커다란 영광이지만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이 있다”며 “말이 아닌 묵묵한 실천으로 증명하는 위메프가 되겠다”라고 1위 선정 소감을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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