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SK플래닛,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스프린트’ 개최

- 13일 시작…수상자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www.skplanet.com 사장 서진우)이 외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스프린트(Code Sprint)201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코드스프린트2014(http://codesprint.skplanet.com)’는 SK플래닛이 국내 역량 있는 개발자들의 경연의 장을 마련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하는 연례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다.

‘코드스프린트2014’는 이 달 13일부터 30일까지 2번의 라운드가 열리게 된다. 첫 번째 라운드는 13일부터 20일까지, 두 번째 라운드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각 라운드 별 문제는 해당 라운드 시작일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참가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대회 도전과제는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흥미와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과제로 구성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6월 진행된 ‘코드스프린트2013’에서는 작년 하반기 동안 경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비트코인 채굴(Bitcoin Mining)’을 도전과제로 제출한 바 있다.

‘코드스프린트2014’ 각 라운드 별 1~3위 수상자에게는 맥프로, 맥북프로레티나, 맥북에어, 뉴 아이패드 등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SK플래닛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등 우대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 입상자들의 자세한 문제 해결 방법과 개발 이야기는 SK플래닛 기술블로그 ‘리드미(http://readme.skplanet.com)’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SK플래닛 전윤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SK플래닛은 최고의 개발자들이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SK플래닛은 ‘코드스프린트2014’와 같은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통해 뛰어난 프로그래머들이 참여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