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는 올해 1분기에 매출 1512억원, 영업이익 322억원, 당기순이익 239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했다. 반면, 영업익과 당기순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8.9%, 13.6% 감소했다. 다만, 영업익, 당기순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로 직전분기에 비해서는 각각 63.2%, 103.8% 증가했다.
1분기 영업비용은 11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 증가, 직전분기에 비해서는 12.1% 감소했다.
영업비용 감소는 신규가입자 가입하락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줄고 있기 때문이다.
1분기 신규가입자는 약 17만8000명 가량으로 해지 13만9000명을 제외하면 3만7000명의 순증을 기록했다.
신규가입자 규모는 2012년 1분기 15만9000명 이후 가장 적은 수치다. KT스카이라이프의 신규가입자는 2012년 4월 26만8000명 이후 하락곡선을 그리고 있다.
신규가입자 증가 둔화는 대표상품인 올레TV스카이라이프(OTS)가 부진하기 때문이다. OTS 가입자는 전분기에 비해 4만명 가량 늘었다. 약정만료에 따른 해지가 늘어나면서 순증규모가 감소하고 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