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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브랜드가치 온라인쇼핑몰 1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오픈마켓 부문 브랜드가치 1위, 유통부문 4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쇼핑몰을 통틀어 처음으로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결과 11번가는 G마켓과 옥션을 제치고 온라인쇼핑몰 업계 1위에 올랐다. 또한 11번가는 유통업종 부문에서도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에 이어 4위를 차지하며 홈플러스(5위), 신세계백화점(6위) 등 대형 유통채널을 제쳤다. 전체 업종 순위에서 11번가는 34위에 랭크되며 홈플러스(35위), 신세계백화점(39위), G마켓(41위) 보다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스탁은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개의 브랜드가치 지수(BSTI, BrandStock Top Index)를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평가하고 있다. 만점은 1000점이다. BSTI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번가는 868점을 획득하며 G마켓(865점)을 가볍게 눌렀고, 옥션(836점)은 30점 이상 큰 차이로 따돌렸다. 앞서 지난해 11번가는 브랜드스탁의 10월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G마켓을 제치고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실장은 “2008년 오픈 이후 11번가가 꾸준히 지향해 온 ‘신뢰 마케팅’과 함께 늘 새롭고 편리한 쇼핑을 제안해 온 11번가의 도전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타 온라인쇼핑몰보다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고객 서비스로 11번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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