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액센츄어, MWC2014에서 모바일 월렛 플랫폼 선보여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액센츄어(www.accenture.com)

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이하 MWC 2014)에서 새로운 전자지갑(모바일 월렛) 플랫폼을 선보였다.

액센츄어 모바일 월렛 플랫폼에서는 소비자가 신용카드, 직불카드, 교통카드, 고객카드, 기프트카드 등 각종 카드를 관리, 사용할 수 있다.

관련된 카드를 사용이 가능한 매장에 제시하면 근접결제(Near Field Communications, NFC) 기술이나 QR 코드를 통한 근접식 거래 및 결제가 가능하며, 액센츄어 모바일 월렛 이용자는 다른 사람들에게 별도의 금융 거래 도구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이진 액센츄어 모빌리티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는 “액센츄어의 새로운 플랫폼은 은행, 통신사, 판매상인 등 다양한 액센츄어의 고객사에 어떤 서비스를 어떤 소비자들에게 언제 제공해야 할 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이후 고객사가 소비자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준다”고 말했다.

액센츄어 모바일 월렛 플랫폼은 액센츄어 레코멘데이션 엔진(Accenture Recommendation Engine) 기능을 더했다.

이는 액센츄어 인터랙티브(Accenture Interactive)가 개발하고 액센츄어 애널리틱스(Accenture Analytics)를 통해 클라우드 혹은 조직 내 서버로 전송되는 통합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