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에서 지난해 12월 육아용품 부문 월 거래액이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2012년 3월 기록한 육아용품 매출 20억원에서 10배 성장한 수치다.
육아용품 부문은 지난해 3월 단일 카테고리 거래액으로 첫 1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9개월만에 2배로 성장했다. 회사 측은 육아 카테고리가 이 같은 고속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로 일반물가 대비 2배 오른 육아용품 부담 때문으로 해석했다.
지난 3월 대비 한번의 거래(딜)로 1억 이상 매출을 기록한 육아 상품은 17개에서 12월의 경우 30개로 약 76%가량 증가했으며 2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딜도 6개로 나타났다. 또 인당 구매 객단가도 6만원에서 7만5000원대로 증가했을 뿐 아니라 구매자 수도 62%이상 증가하며 전체적인 육아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끌었다.
티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의 사용 편리성도 육아 매출 상승에 한 몫 했다는 설명이다. 육아카테고리의 주요 구매층은 20~30대 여성이 90%로 모바일 구매 비중 역시 70%가 넘어서고 있다. 가장 매출이 높은 상품군 중의 하나인 물티슈나 기저귀 같은 소모품의 경우 쉽고 빠르게 구입 가능한 모바일에서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봤다. 지난해 모바일에서의 검색 1,2위는 기저귀와 물티슈였다.
이종구 티켓몬스터 리빙본부장은 “물티슈, 기저귀 등 육아용품은 지속적으로 소비되는 필수품인 만큼 물가가 상승할 경우 가계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 구조”라며 “티몬은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다각화된 노력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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