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소니는 기존 ‘NEX’ 브랜드를 ‘알파’로 통합하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2014 인터내셔널 CES’에서 ‘알파5000’을 발표했다. 현재 소니의 주력은 미러리스 카메라다. 하지만 이 시장은 한국, 일본, 일부 유럽 국가에서 성장이 지속되고 있을 뿐이다.
전체 카메라 시장 규모로 보면 스마트폰으로 인해 쪼그라들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콤팩트 카메라가 절반 이상이다. 그 다음으로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순이다. 수익성으로 따지면 여전히 DSLR 카메라 훨씬 좋다.
삼성전자와 소니가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가장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성능이 충분히 높아졌지만 성장에 대한 불안요소로 인해 DSLR 카메라 시장을 어느 정도 잠식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캐논과 니콘이 워낙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소니는 소비자가 봤을 때 이 제품이 미러리스인지 DSLR 카메라인지 구별이 어렵도록 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이동통신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카메라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다.
캐논도 DSLR 카메라가 주력이다. 삼성전자, 소니가 치고 들어오는 상황이라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더 탄탄히 하겠다는 모습이 역력하다. 미러리스 카메라 신모델을 단 1개만 추가한 것도 이 같은 전략의 연장선상에 있다.
결국 미러리스, DSLR 카메라 진영의 성패는 미러리스 시장의 성장세가 얼마나 꾸준히, 그리고 폭발적으로 이뤄지느냐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