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2013년 2분기 별도 실적으로 매출 77억6700만원, 영업손실 21억7700만원, 당기순손실 29억9100만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26.2%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했다.
엠게임은 2분기 매출 하락의 원인으로 온라인게임 국내 시장의 비수기 영향과 기존 온라인게임 매출의 자연 감소라고 분석했다. 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적자 지속에 대해 “신규 매출의 부재와 개발비 상각이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엠게임은 하반기 계획에 대해 ▲하반기 총 8종의 모바일게임 출시 ▲온라인게임 ‘다크폴:잔혹한 전쟁’ 4분기 정식 서비스 ▲‘나이트 온라인’이 9월말 중국 정식 서비스 ▲TPS(3인칭슈팅) 장르의 신규 퍼블리싱 온라인게임도 하반기 국내 오픈 등을 예정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OTT레이더] '김혜자♥손석구' 현생 초월 로맨스 시작, 넷플릭스 '천국보다 아름다운'
2025-04-20 10:27:39[인터뷰] 26만 이용자 입과 귀 돼주는 ‘손짓’...KT수어상담사가 보람 느낀 순간은?
2025-04-20 09:00:00유료방송-FAST 新 협력모델 제안…“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필요”
2025-04-19 17:37:27[AI시대, ICT 정책은②] 네트워크 준비지수 5위인데…우리 정부는 준비됐나
2025-04-19 08:00:00[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사내맞선·악연…카카오엔터 웹툰 IP 흥행, '바니와 오빠들'도?
2025-04-20 13:44:05네이버, 좌표찍기 알림 공지 시스템 도입…최수연 "이달 내 적용"
2025-04-18 19: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