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 부문대표 조영기)은 모바일 자동차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가 지난 25일 중국 360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을 통해 출시한 지 4일째에 2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다함께 차차차’는 출시 이후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8일엔 하루 8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역대 중국에 출시된 모바일게임 중 단일 플랫폼 기준으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는 게 넷마블의 설명이다.
중국 360 앱 마켓은 앵그리버드, 윈드러너 등 유명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 안드로이드용 앱 마켓으로 2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다함께 차차차’의 중국버전은 소셜 기능과 게임 이용에 대한 친절도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중국 현지 운영은 파트너사인 북경갤럭시매트릭가 맡고 있다.
넷마블은 출시 후 대규모 마케팅과 함께 아이패드 미니∙아이패드4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병행해 빠른 인기 확산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카톡 선물·야놀자 예약, AI가 한다"…오픈AI, '오퍼레이터' 국내 첫 도입
2025-02-24 14:00:37"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