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랭키닷컴, 6월 4주 PC 메신저 분야 점유율 발표
- 카카오톡 PC버전 출시 이후 네이트온 점유율 하락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PC메신저 분야에서도 카카오톡이 인기다. 카카오톡 PC버전은 배포 10일 만에 이 시장에서 13.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스카이프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1위는 여전히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의 네이트온이다.
3일 웹사이트 분석 업체 랭키닷컴(www.rankey.com 대표 한광택)은 패널 6만명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PC 메신저별 이용시간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랭키닷컴 조사에 따르면 카카오톡 PC버전 출시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은 메신저는 네이트온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트온은 지난 3월 주간 평균 이용시간 점유율에서 86.7%를 기록했으나, 카카오톡 PC버전 배포 이후인 6월 4주에는 71.5%까지 점유율이 하락했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카카오톡 PC버전 배포 전후에 메신저별 이용자수 변화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은 아직까지 복수의 메신저를 쓰는 이용자가 많다는 뜻”이라며 “상위권 메신저들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해짐에 따라, 단일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게 될 것이고 업체 간 경쟁도 가속화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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