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T

윤상직 산자부 장관, 제주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방문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 장관은 31일 제주 구좌읍 일대의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와 글로벌신재생연구센터, 제주 HVDC(고압전류송전시스템) 등 에너지 관련 시설을 방문했다.

 

이날 실증단지 내에 있는 스마트그리드 종합홍보관과 한전체험관, 통합운영센터 등을 둘러보고 실증단지내 스마트그리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운행중인 전기차를 시승한 데 이어, 실증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체 관계자, 스마트그리드사업단, 제주도청 등 관련 기관과의 오찬간담회를 통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오후에는 글로벌신재생에너지연구센터(제주도 구좌읍 김녕리)를 방문해 신재생에너지 실증연구 현황을 점검하고, 제주지역 전력공급의 중요한 축인 제주 HVDC(제주도 제주시 삼양1동) 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윤 장관의 이번 현장방문은 에너지 분야의 창조경제 구현에 중요한 축인 스마트그리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의지를 표명함과 동시에, 이를 위한 해결책을 현장에서 찾는 계기로 평가된다.

 

한편, 산업부는 제주 실증단지 사업이 올해 5월 마무리될 예정임에 따라 제주 실증단지 사업의 성과를 점검, 올해 ‘지능형전력망 시행계획’에 반영하는 등 스마트그리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