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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클라우드, 장애 발생시 최대 10억원 보상…삼성화재와 전용 보험 계약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텔레콤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상으로 장애 발생시 최대 10억원까지 보장되는 전용 보험 계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삼성화재와 T 클라우드 비즈 고객을 위한 ‘e-Biz 배상책임보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서비스 가입자가 시스템 오류 ∙ 네트워크 접속 불가 등 예상치 못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해 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10억원까지 보상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이에 따라
서비스 장애 발생시 장애가 지속된 시간을 기준으로 이용 요금을 할인해 주는 식의 보상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물론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SK텔레콤의 귀책이 있어야 하며, 영업 손실 규모에 대한 증빙이 필요하다.

SK텔레콤 측은
“물론 T클라우드 비즈 서비스 방통위가 제정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정성 수준(SLA)을 준수하지만, 혹시 모를 장애로 인한 고객 피해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보완 장치를 마련한 것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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