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파란닷컴, 7월 31일 서비스 종료…메일∙블로그는 다음으로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KTH의 인터넷포털 서비스 파란닷컴(www.paran.com)이 오는 7월 31일 종료된다. KTH는 15일 “포털 파란서비스를 종료하고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로의 완전히 변신하겠다”고 발표했다.

파란은 지난 2004년 7월, 하이텔과 한미르가 통합하여 오픈하였으며, 검색, 메일, 뉴스, 블로그, 클럽 등 종합 포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포털 파란은 오는 7월 31일  초기화면, 메일, 검색, 지역정보, U2, 뉴스, 블로그, 클럽, 카툰, 심리,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등 파란을 통해 제공되던 총 16개 하위 서비스를 종료한다.

그러나 KTH는 이메일, 주소록, 블로그 등 사용자의 디지털자산이 쌓여있는 서비스는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이전해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파란 메일(paran.com, hanmir.com, hitel.net)과 주소록, 블로그를 이용해왔던 사용자들은 7월 2일부터 서비스 이전을 신청해 다음 메일과 주소록, 다음 티스토리로 옮길 수 있다. 서비스 이전을 신청한 이용자는 파란 종료 이후에도 다음 메일에서 계속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거나 받아볼 수 있고, 서비스 종료 이전에 수신한 메일도 확인할 수 있다.  파란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다음 티스토리에서 그대로 볼 수 있으며, 기존 파란의 블로그 주소로 접속해도 티스토리 주소로 연결된다.

또 파란 메일, 쪽지, 블로그, 클럽 등에서 생성했던 데이터는 7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백업 신청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일, 쪽지, 블로그, 클럽 데이터는 종료 후에도 60일간 보관해 고객이 데이터 백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그 동안 파란을 이용해왔던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파란 종료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종료 절차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TH는 파란 종료와는 별개로 게임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를 비롯해 영상 및 북∙키즈용 콘텐츠 플랫폼 PLAYY(www.playy.co.kr) 등을 유무선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