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자체 개발한 콜센터 솔루션을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콜센터’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구축형 콜센터의 경우 서버 장비 설치, 시스템 유지 보수 등 별도의 구축 및 관리 비용이 필요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는 원하는 기간 동안 기능과 좌석 수를 선택해 임대해 사용할 수 있어 구축형 대비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회선당 월 4만원이다. 다양한 전화교환 기능 및 호분배, 전광판, 통계 등이 제공된다. 특히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나 녹취, 상담 애플리케이션 등 원하는 기능을 특화서비스로 추가해 이용할 수 있고, 모든 특화 기능을 추가해도 회선당 월 9만원에 불과하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 측은 약 1년 동안 콜센터 시스템 연구를 통해‘PBX(Private Branch eXchange), IVR,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등 전문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IVR는 고객이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까지 직접 DB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며, PBX는 전화 교환기. 전화걸기, 받기, 착신전환, 호전달, 호대기, 당겨받기 등 기능 이다. CTI는 컴퓨터로 전화 통화를 관리하는 개념을 말한다.
한편 이번 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데이터센터에서 모든 장비를 이중화 구조로 구성해 안정성을 높였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말까지 클라우드 콜센터를 가입해 1년이상 계약하는 고객에게 3개월의 무료혜택을 제공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툰설툰설] '파격'과 '격정'의 콜라보…개꿈 vs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2025-05-11 15:07:38[네카오는 지금] 1분기 엇갈린 성적표…AI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2025-05-11 15:07:16[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