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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스마트폰 고객 비중 50% 돌파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 휴대폰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KT(www.kt.com 회장 이석채)는 국내 처음으로 스마트폰 고객이 전체 이동통신 고객의 50%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KT가 2009년 11월 아이폰을 도입한 이래 2년 2개월 여 만에 달성한 것이다.

13일 기준 KT 스마트폰 고객은 818만명으로 이동통신 가입자 1632만 명의 50.1% 수준으로 집계됐다. 매일 평균 1만명, 매달 30만이 넘는 고객이 스마트폰에 가입하고 있는 셈이다. 전체 휴대폰 고객 대비 스마트폰 고객 비중은 2009년 12월 2%, 2010년 12월에는 17%로 전년 대비 15%포인트 늘었고, 2011년 12월 46%로 전년 대비 29%포인트가 늘어나 스마트폰 비중의 증가 속도가 2배 가량 빨라졌다.

KT가 전체 휴대폰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 비중을 조사한 결과, 1월말 기준 전국에서 스마트폰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서울과 경기도(52%)로 확인됐고 그 다음으로 인천과 울산(50%)이 뒤를 이었다. 스마트폰 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낮은 곳은 광주(34%)였고 그 외 모든 지역이 40% 이상 스마트폰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는 송파구와 종로구의 스마트폰 이용 비중이 58%로 가장 높고, 강남구가 뒤를 이어 57% 수준이었다. 서울에서 스마트폰을 가장 적게 쓰는 곳은 서초구와 동대문구로 스마트폰 비중이 39%정도로 나타나 전체 평균인 52%보다 상당히 작은 것으로 확인됐다.

연령별로는 20대의 76%가 스마트폰을 쓰고 있어서 전체 연령 중 스마트폰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았고, 30대가 61%, 10대 54%, 40대 44% 순이었다. 성별 스마트폰 이용 비중은 남성 51%, 여성 49%로 비슷하게 나타났다.

KT 표현명 사장은 “스마트폰을 도입한지 불과 2년 2개월 만에 스마트폰 고객 50%를 돌파한 것은 KT의 스마트폰 경쟁력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스마트 리더십과 토털 네트워크, LTE WARP 서비스로 4G LTE 시장에서 KT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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