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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KT, 스마트 브랜치 운영…금융-통신업무 한 곳서 처리

KT플라자에 ‘숍인숍’ 형태의 ‘스마트브랜치’ 입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KT(회장 이석채)와 업무협약을 맺고, KT플라자에 기업은행의 미래형 신개념 점포 ‘스마트 브랜치’를 입점시켜 ‘통합 점포’를 운영하기로 합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브랜치’는 첨단 IT기술 및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불편한 서류작성을 줄이고, 태블릿PC와 상속·세무·자산관리 화상상담시스템 등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편의를 대폭 강화하게 된다.

 

또한 기업은행 고객은 KT플라자의 통신 관련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고, KT 고객 역시 통신 업무를 보면서 각종 첨단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윈-윈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사는 우선 내년 초 기존 KT플라자를 리모델링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스마트 브랜치 1호점’을 개설해, 시범 운영한 뒤 이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양사는 전국의 KT플라자 가운데 여유 공간이 가능한 곳과 별도의 신규 장소에 KT 기술력이 접목된 독립적인 ‘스마트 브랜치’도 낼 계획이다.

 

또 양사는 ‘스마트 브랜치’의 성공적 구축과 보다 높은 시너지를 위해 금융·통신 융합상품 공동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중전화와 ATM을 결합한 ‘길거리점포’ 사업에 이은 KT와의 2번째 금융-통신 융합 작업”이라며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소비자층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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