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니콘이 한국 시장에서 젊은 이미지를 부각하기로 했다. 그간 카메라 마니아들 사이에서 니콘 브랜드 카메라는 ‘장인의 정신이 깃든’ 제품으로 인식돼 왔었다. 그러나 DSLR을 구입하는 소비자 가운데 젊은 층이 많다는 판단에 기존 브랜드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고객에게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8일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서울 한남동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니콘은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모든 연예인을 마케팅 캠페인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우메바야시 후지오 니콘코리아 대표는 “DSLR은 복잡한 제품에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특히 한국에서는 젊은 층의 DSLR 구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카메라 브랜드의 이미지가 구매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YG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젊은 층을 새로운 고객군으로 끌어들이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니콘은 국내 시장에서 DSLR 2위 콤팩트카메라 3위를 차지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고 후지오 대표는 밝혔다.
니콘코리아는 빅뱅, 2NE1, 세븐, 유인나 등 YG 소속 전체 연예인이 참여하는 연중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표 캠페인으로는 ‘A Shot A Day(하루에 사진 한장)’가 있다. YG 소속 연예인이 하루에 한 장씩 찍은 사진을 니콤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내용이다. 니콘은 이를 위해 빅뱅의 탑에게는 D7000, 승리에게는 D3100, 2NE1의 산다라박에게는 P300 등 카메라를 지급했다.
YG 소속 연예인 13명이 모두 등장하는 첫 CF는 이달 중순께 전파를 탈 예정이다. 이 영상은 모두 니콘의 DSLR로 촬영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는 “이번 제휴는 한 연예기획사의 전체 연예인이 니콘을 홍보하게 되는 첫 시도인 만큼 의미가 크고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U+, ‘환승구독2’ 출시…“8개 방송사 콘텐츠, 하나의 요금제로”
2025-05-12 09:29:24“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오늘부터 최대 80% 할인"…무신사, '뷰티 페스타' 돌입
2025-05-12 09:12:32[툰설툰설] '파격'과 '격정'의 콜라보…개꿈 vs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2025-05-11 15:07:38[네카오는 지금] 1분기 엇갈린 성적표…AI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2025-05-11 15:07:16[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