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한주엽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용량을 구현한 2011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
21일 LG전자는 이달부터 기존 폭과 높이를 유지하면서도 저장 공간은 넓힌 850리터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등 신제품 4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움직이는 수납공간인 무빙 바스켓을 적용해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를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사용하며 보관 식품 및 용도에 따라 3, 4단 등으로 구조를 바꿀 수 있어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크기는 기존 홈바의 3배 가까운 용량이며 이는 국내 최대 크기라고 LG전자는 강조했다.
3단으로 사용 시 1.5리터 음료수를 최대 11병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4단으로 사용 시 맨 윗칸에 치즈, 요쿠르트 등 유제품, 중간 칸에는 우유, 캔음료, 반찬용기 및 식재료, 아래칸에는 페트(PET)병과 물병 등 수시로 꺼내 먹는 음식을 나눠 보관할 수 있다.
신제품은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 소비전력을 기존보다 최고 3.2킬로와트(kWh) 낮췄으며 효율적인 온도 제어 기능으로 냉기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LG전자는 22일 751, 760리터급 6개 모델을 선보이고, 3월에는 국내 최대 850리터급 세계 최대 용량 모델 등 40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신제품은 저장 용량, 공간 활용 극대화 및 절전, 저소음을 유지한 스마트한 스타일”이라며 “앞으로도 디오스 냉장고만의 사용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품 출고가는 모델에 따라 140만원~350만원선이다.
<한주엽 기자>powerusr@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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