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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N세대 잡기 나섰다…韓·美서 마케팅 강화

역동적 브랜드 이미지 심기 일환

LG전자가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열리는 스포츠 이벤트로 N세대(Net Generation: 10대~20대 후반의 젊은 사람들) 사로잡기에 나섰다.

 

LG전자(www.lge.co.kr 대표 남용)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댈러스(Dallas) 리유니언 경기장(Reunion Arena)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을,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을 각각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에는 전세계 23개국 프로선수 250명이 참가 ▲BMX(Bicycle Motocross) ▲스케이트보드(Skateboard) ▲어그레시브 인라인(Aggressive Inline) 등 대표적인 액션스포츠 종목에서 총 65만달러의 상금을 놓고 열띤 경쟁을 펼쳤다.

 

LG전자는 대회 기간 중 ▲뉴 초콜릿폰(LG-VX8550) ▲뮤지크(MuziQ, LG-LX570) ▲트랙스(Trax, LG-CU575) 등 최근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직폰을 전시해 미국 젊은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요 경기장면은 ▲CBS ▲폭스스포츠(Fox Sports) 등을 통해 세계 180여개국, 12억명 이상이 시청할 전망이다.

 

지난 10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선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 결선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서울 예선 1위 팀인 '진조 크루'를 비롯, 'KNU FUNK' '20th Century Boyz' 'Last Mass' 등 부산 광주 대전의 각 지역 예선 우승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 결선에서는 치열한 경합 끝에 '진조 크루'팀이 영예의 초대 왕관과 함께 3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차지했다.

 

 

또 지난 9월 LG 싸이언과 후원 계약을 맺은 비보이 팀 'T.I.P'는 최근 세계 4대 비보이 대회인 영국 'UK 비보이 챔피언십' 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LG전자는 비보이 마케팅이 초반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LG전자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액션스포츠와 비보이 마케팅은 젊음의 상징인 도전과 열정, 그리고 패기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LG 휴대폰의 역동적인 브랜드이미지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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