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 CNS는 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경험(BX) 프로젝트를 통해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사용자경험(UX) 4개 부문 본상(Winner)을 동시에 수상했다.
브랜드경험 플랫폼은 고객이 기업과 소통하는 모든 접점에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어워드에는 66개국에서 1만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국제 심사위원단 102명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점, 지속 가능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LG CNS 수상작인 브랜드경험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철학과 기업 정체성 등을 디자인을 통해 통합해 보여주는 ‘BX웹’, 자체 개발한 글씨체와 캐릭터를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통해 생성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플랫폼이다. ‘기술로 사람과 모든 일상을 연결한다’는 기업의 핵심 가치를 디자인으로 구현해 담았다.
UX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농업e지 원패스’는 LG CNS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개발한 농업인들을 돕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국내 농업인 210만명 중 대부분이 60대 이상인 현실을 반영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복잡한 서류 작업도 모바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LG CNS는 지난 2020년에도 ‘브리핑 경험 시스템(Briefing Experience Authoring Tool)’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 2023년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 ‘LG CNS 모바일 오피스’를 통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에서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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