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 CJ올리브영, 건강식품 세대 확장…'체력 충전소' 팝업도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5월 한 달간 트렌디한 건강식품 600여 종을 큐레이션해 선보이고, 건강에 특화된 팝업스토어 '체력 충전소'를 운영한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자녀 세대부터 부모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상품 구성을 강조했다.
특히, 게임 캐릭터의 체력을 충전하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에서는 메리루스, 오쏘몰, 정관장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샷·구미 등 간편한 제형의 제품은 물론, ‘유미의 세포들’, ‘천하장사’ 캐릭터와의 한정 컬래버 상품도 선보이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30 신세대와 4050 전통 소비층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선물 큐레이션을 강화했다”며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가정의 달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 정관장, '5060 세대' 급부상…황혼 육아·부모 케어가 구매 견인
정관장은 최근 5년간 가정의 달 매출 분석 결과, 5060대 세대의 비중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2020년 대비 5060 매출 비중이 15%p 상승해 올해 5월에는 6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제품으로는 자녀를 위한 '에브리타임', 부모를 위한 '천녹', '다보록', 손주를 위한 '홍이장군' 등이 꼽힌다. 이러한 변화는 기대수명 연장과 초혼 연령 지연 등으로 부모와 자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5060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정관장도 이에 발맞춰 '사랑을 정(正)하세요' 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건강식품 패키지와 감성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 남양유업, '온 가족이 함께' 릴레이 특가…구매왕 이벤트도
남양유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8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감사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감사대전은 커피, 유아식, 음료 등 주차별 테마를 적용한 ‘릴레이 특가 위크’ 형식으로 운영되며,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가입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기 제품군을 선착순 한정 특가로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커피위크(4월 24~29일)에는 제로슈거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루카스나인' 등 다양한 커피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루카스나인 드립스틱 6T 2종' 50%, '루카스나인 돌체라떼 30T' 60% 핫딜 혜택을 제공한다.
유아식 위크(4월 30~5월 11일)에는 '아이엠마더 스틱 분유', '임페리얼XO 스틱 분유', 이유식 브랜드 '아이꼬야' 등 유아식 제품군에 할인이 적용된다. 매일 선착순 20명에게는 '아이엠마더 액상분유 2단계 1박스' 39%, '아이엠마더 유산균 드롭스 1병' 42% 핫딜을 제공한다.
음료 위크(5월 12~18일)에는 '초코에몽', '맛있는우유GT', '맛있는두유GT' 등 인기 음료 제품을 할인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30명 한정으로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1박스'를 5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N32, 수면까지 챙긴다…'저속노화' 트렌드 반영
수면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 N32는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매트리스와 토퍼를 최대 30% 할인하고,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제공한다.
특히, 친환경 소재 '아이슬란드 씨셀™'을 전 제품에 적용하고 비건 인증, 안전 인증을 획득해 건강과 환경을 모두 고려한 점이 눈에 띈다. 반려동물 전용 매트리스 ‘쪼꼬미’도 함께 선보이며 반려인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다.
N32 관계자는 "숙면은 저속 노화와 건강 유지에 핵심 요소"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중한 가족에게 실질적인 건강 선물을 제안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