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이상기후 영향으로 계절 간 의류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관련 상품의 거래액과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2주간(3월 3일~16일) '바람막이'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약 18만건을 기록했다. 거래액 기준으로는 '카디건 셋업'이 304%, '후드 집업'과 '니트 카디건'이 각각 112%, 51% 증가했다. 이상기후로 인한 폭설, 큰 일교차, 잦은 기온 변화 등으로 인해 입고 벗기 쉬운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날씨 영향을 덜 받는 제품군도 주목받고 있다. '트랙 팬츠'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419% 급증했고, 검색량은 616% 증가했다. 양면 착용이 가능한 '리버시블' 상품 거래액도 84% 늘었다.
보온 기능을 강화한 아이템 수요도 증가했다. '경량 조끼'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57%, 42% 상승했으며, '니트 베스트' 거래액은 93% 늘었다.
지그재그는 이 같은 수요 변화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단독 브랜드 상품을 모은 '스프링 익스클루시브' 기획전을 운영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첫 구매 고객 대상 25% 쿠폰, 선착순 30% 쿠폰, 최대 20% 할인 쿠폰팩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과시보다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과 더불어 이상기후가 이어지면서, 날씨 영향을 적게 받는 실용적인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흐름은 초여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모델과 컴퓨팅 인프라 간 시너지 필요”…글로벌 AI 컨퍼런스 성료(종합)
2025-03-25 17:34:56[DD퇴근길] 클라우드 산업 이정표…'클라우드임팩트2025' 개최
2025-03-25 17:08:06엔비디아가 그리는 AI 로드맵은…“추론서도 고성능 GPU 필요”
2025-03-25 16:10:59LG유플러스 전기차 충전 브랜드 '볼트업' 새단장…앱 사용성 개선
2025-03-25 13:52:27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연임 성공…지속 성장 이어갈까
2025-03-25 19:10:58"트럼프 2기, 강력해진 플랫폼 규제…AI 인재로 돌파해야" (종합)
2025-03-25 17:52:29넷마블, ‘일곱 개의대죄: 오리진’ 티저 사이트 공개… 출시 준비 점화
2025-03-25 16:53:34[현장] "차세대 유니콘, K-플랫폼서 나오려면"…국회, '규제 완화' 한 목소리
2025-03-25 16:41:14"트럼프 2기·AI 패권 경쟁 대응"…과기정통부, 디지털플랫폼 정책포럼 출범
2025-03-25 16:08:58'혼용률' 논란에 칼 빼든 무신사, 100일간 7968개 검수 완료
2025-03-25 16: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