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파두(대표 남이현, 이지효)가 중국과 대만에서 열리는 기술전시회에서 고객 니즈 최적화 솔루션 ‘플렉스(Flex) SSD™’를 선보이며 아시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 참가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이미 탑재되고 있는 'Gen5' 플랫폼 성능과 전력 효율성 우위를 강조하고, 내년 초 출시할 Gen6 컨트롤러를 공개해 AI 인프라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부각할 방침이다. 특히 플렉스 SSD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 최고의 기업용 SSD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전략도 조명한다.
우선 파두는 12일 중국 선전에서 개최한 ‘차이나 플래시 마켓 서밋(CFMS) 2025’에서 잠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전시부스 등으로 참여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차이나 플래시 마켓 서밋(CFMS)은 ‘메모리 스토리지 환경 및 가치 재편’을 주제로 열리며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키옥시아 등 한·미·일을 대표하는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플렉스SSD는 파두가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커스텀 SSD 브랜드다. 필요에 맞게 양산 규모, 브랜드, 펌웨어 및 하드웨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사 자체 브랜드로 펌웨어와 하드웨어도 최적화해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 제조업자 개발방식(ODM)의 경우 SSD 제조를 파두가 맡고 파두의 브랜드로 제품을 공급한다.
파두는 ‘플렉스 SSD’와 함께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세대 SSD 컨트롤러 ‘Gen6’도 소개했다. 6세대 컨트롤러를 의미하는 Gen6는 초당 28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주력 컨트롤러로 자리잡은 Gen5보다 전력효율도 2배 좋다.
파두는 ‘차이나 플래시 마켓 서밋(CFMS) 2025’에 이어 14일 대만에서 열리는 ‘마크니카테크데이(Macnica Tech Day)’에도 참가해 플렉스SSD 솔루션과 Gen6 제품을 선보인다. 마크니카테크데이는 일본 마크니카 그룹의 대만 자회사인 마크니카 갤럭시(Macnica Galaxy)가 개최하는 기술 전시회다.
파두는 마크니카테크데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교두보 역할을 하는 대만 기업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파두는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해 지난해 말 김태균 부사장을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O)로 영입한 바 있다. 김 CBO는 30년 이상 반도체 업계 경력을 보유한 글로벌 사업 전문가다. 그는 삼성전자에서 DS부문 전략기획, 사업분석 리더 등을 역임하며 신사업 전략 수립과 사업 추진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반도체 업계에서 쌓은 폭넓은 전략기획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김태균 CBO의 합류로 파두의 해외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김태균 CBO는 "파두는 컨트롤러, 펌웨어, 제조, 기술지원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도 고객사의 역량과 니즈에 따라 완제품 구매부터 공동개발까지 다양한 협업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플렉스 SSD 솔루션을 중심으로 고객사와의 체계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맞춤형 협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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