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블레이드앤소울 NEO(이하 블소 NEO)’를 12일 일본과 대만에 출시했다.
블소 NEO는 엔씨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소의 리마스터 버전이다. 블소 고유의 액션성을 살리면서 향상된 그래픽과 개선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화려한 액션과 개성 있는 스킬 조합으로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일본과 대만 서비스는 엔씨 자회사인 NCJ(NC 재팬)와 NCT(NC 타이완)에서 각각 진행한다. 현지 이용자들은 엔씨의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블소 NEO를 플레이 할 수 있다.
블소 NEO 출시를 기념해 현지 맞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대만 이용자는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SNS 팔로우 이벤트 등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지난 2월 블소 NEO를 북미·유럽 시장에도 선보였다. 블소를 시작으로 기존 IP(지식재산)의 글로벌 지역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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