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천욱기자] 솔루엠이 경영 환경 악화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2025년 2조 매출에 도전한다.
솔루엠은 18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 1조5944억원, 영업이익 689억원, 당기순이익 3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실적은 고금리 지속에 따라 유럽 대형 ESL 거래선들이 투자를 유보한데다 홍해 전쟁과 미중 갈등으로 인한 해상운임 급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럼에도 회사는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멈추지 않는다는 전략이다.
지난 2024년을 글로벌 영업 발판을 확대하는 원년으로 삼아 유럽과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남미, 중동 등 주요 시장에 13개의 현지 법인과 사무소를 신설했다.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에 힘입어 2025년 1월부터 ESL 매출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미주 지역의 경우 1월은 전년 대비 40% 증가, 이달은 100% 성장세를 보였다. 유럽 시장 또한 1~2월 모두 전년 대비 40% 신장하며 2023년을 재연하고 있다.
이밖에도 인도, 일본 등 신흥 시장에서도 전년보다 2배 이상 매출이 일어나며 전반적으로 ESL 사업이 날개를 펴는 모습이다.
한편 국내 제조사 중 유일하게 유럽과 미국의 판매 인증을 취득한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은 회사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솔루엠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이 속한 ANP 사업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 가까이 성장했다. 리테일 솔루션의 일환인 디지털 사이니지의 성장도 눈에 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8% 증가하며 회사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녹록치 않은 경영 여건에도 솔루엠이 모든 제품과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솔루엠 측은 “단기 성과에 급급하지 않고 사업의 근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전사가 합심하여 올해 매출 2조 달성에 재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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