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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2024년 영업손실 121억원… 적자폭은 감소

[ⓒ펄어비스]
[ⓒ펄어비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펄어비스가 작년에도 연간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펄어비스는 11일 2024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4억원, 당기순이익은 468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연간 매출은 3424억원, 영업손실 121억원, 당기순이익 61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7% 증가했고, 적자는 지속됐으나 적자폭이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1.3%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2%를 차지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0%, 콘솔 4%를 기록했다.

2024년 ‘검은사막’은 2023년 첫 공개한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마지막 서울편을 선보이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판타지 세계를 완성했고, 오랜 기간 준비해온 중국 지역에 검은사막을 출시하며 지역적 확장을 이루었다. 또한, 4분기 검은사막 세계관 최초의 총을 사용하는 ‘데드아이’ 신규 클래스를 선보이며 게임에 신선함을 이끌어냈다.

신작 ‘붉은사막’은 지난 12월 미국 LA에서 열린 TGA(The Game Awards)에서 출시 일정을 올해 4분기로 예고하며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함께 공개한 신규 게임 영상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구현한 광활한 모험과 전투, 신규 콘텐츠를 방대한 오픈월드에 담아 호평을 받았다고 펄어비스 측은 전했다.

펄어비스는 2025년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3월 GDC를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미영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5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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