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컨콜] 네이버, 'AI 브리핑' 상반기 검색 서비스에 도입 예정

[Ⓒ 연합뉴스]
[Ⓒ 연합뉴스]

[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네이버가 상반기 검색 서비스에 이용자별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AI 브리핑'기능을 추가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7일 열린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이용자 질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답변을 제공하는 'AI 브리핑' 서비스를 상반기에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AI 브리핑은 AI 가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정보를 요약 제공하는 기능이다.

최 대표는 "(AI 브리핑으로)신뢰도 높은 요약 정보를 제공하고 맥락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검색의 정확도를 개선할 것이며 점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며 "단순한 검색 정보의 제공을 넘어 이용자가 AI 기반의 분석과 탐색을 통해 폭 넓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기술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올해는 네이버가 온서비스 AI 전략을 본격적으로 구현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AI 기술을 고도화해 다양한 프로덕트를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새로운 가치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의 주력 부문인 서치플랫폼 매출은 플랫폼 경쟁력의 강화와 광고 효율 최적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전분기 대비 6.7% 증가한 1조647억원을 기록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