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이 삼성전자 제품경험(Device eXperience, DX) 부문에 엑셈원을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L전자에 이어 삼성전자까지 국내 대형 제조 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하면서 전방위 시장 공략에 탄력이 붙었다고 엑셈은 설명했다.
엑셈은 삼성전자를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제안과 개념검증(PoC)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매니저(PM)급 핵심 인력들을 다수 투입했다.
엑셈 측은 “국내외 경쟁사들을 제칠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사 맞춤형 구축과 고객 지원 서비스였다”며
“엑셈원이 지난해 4월 출시 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대상을 확대하고 기능을 고도화해 왔기 때문에 이번 사업에서 22개 글로벌 법인 환경에 대한 통합 관제와 방대한 시스템을 아우르는 모니터링 체계를 수월하게 완성할 수 있었디”고 전했다.
엑셈원은 옵저버빌리티의 3대 축이라 불리는 메트릭, 트레이스, 로그를 수집해 시각화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IT 시스템 전 영역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눈에 관찰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쿠버네티스(K8s), 서버, 네트워크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모든 핵심 구성 요소 장애 상황을 엑셈원만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엑셈은 올해 상반기 엑셈원에 생성형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챗봇과 AI 모델 기반 이상 탐지 기능을 탑재해 XAI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AWS, MS 애저 등 글로벌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기반으로 개발한 엑셈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버전도 출시 예정이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엑셈원이 1년도 되지 않아 대형 제조, 금융, 공공 등 20여 개 고객사를 확보했다”라며 “엑셈원은 지금까지 엑셈이 축적한 IT 시스템 성능 관리 역량이 총동원된 솔루션인 만큼 올해 더 큰 성장을 위해 쉼 없이 달리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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