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경험 전문가’ 김지현 상무를 DX(Digital eXperience)센터장으로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영입과 함께 디지털 경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을 총괄하는 ‘DX센터’를 신설했다. DX는 ▲CX(Customer eXperience) ▲UX(User eXperience) ▲PX(Partner eXperience) ▲EX(Employee eXperience)를 아우르는 개념이다.
현대오토에버 DX센터는 고객, 파트너,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서 일관성 있고 우수한 품질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오토에버의 모빌리티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경쟁력도 강화한다.
김지현 상무는 초대 DX센터장으로서 ▲디지털 서비스 전략수립 ▲국내외 거버넌스 강화 ▲데이터 기반 품질평가 등 디지털 경험 관련 업무를 총괄한다.
김 상무는 약 26년간 IT·제조·물류·금융·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DX 전문가로 활동했다. 글로벌 수준의 DX 전략과 디자인 품질을 구축한 리더로도 평가받고 있다. 삼성SDS, 시스코 등 국내외 IT기업에서 CX 및 UX 디자인 전략 수립과 글로벌 DX 체계 정립 등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그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DX 전략을 구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오토에버의 사업 경쟁력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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