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기업 ERP시스템과 연계한 자금관리서비스"… 신한은행,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 본격화

- 기업 ERP시스템에서 편리하게 금융서비스 이용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신한은행이 자사의 뱅킹플랫폼을 기업과 연계한 BaaS(Banking as a Service) 모델을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기업 ERP시스템 연계 자금관리서비스 ‘뱅크인(Bank-In)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은행측에 따르면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는 기업 고객이 은행 기업뱅킹에 접속하지 않고도 회계, 물류, 재고관리 등을 위해 사용하는 ERP 시스템에서 계좌조회, 이체, 집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금융업무는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급여이체, 해외송금 및 국내외화자금이체 등 다양하다. ‘뱅크인 플랫폼’은 법인, 단체 및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기업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다른 은행의 계좌잔액을 집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ERP 회계장부에 등록돼 있는 신한은행 계좌에서 이체·출금하는 경우 거래내역 및 이체 결과를 회계장부에 자동 반영해준다는 설명이다. 별도로 은행 기업뱅킹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고 이용 수수료도 없다.

신한은행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는 핑거(대표 안인준)의 ERP 시스템 ‘파로스 ERP’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ERP 전문기업들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