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2~3년 전만 해도 대부분 모바일 게임이었지만, 이제는 PC·콘솔 게임이 많이 늘어났다는 것이 가장 눈에 띈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부스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스타 방문 소감을 밝혔다.
그는 “과거 한국 게임이 침체됐을 때 ‘배틀그라운드(크래프톤)’가 나왔고, ‘스텔라블레이드(시프트업)와 ’P의거짓(네오위즈)‘이 등장했듯, 현재 한국 게임사들이 개발하고 있는 여러 작품들의 경쟁력이 (시장 침체를 타개하기에)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한 대표는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하는 것은 좋지만, 한편으로는 후발주자로서 시장에서 그동안 성과를 거뒀던 것을 더 크게 이뤄나갈 수 있는 그림이 뚜렷하지 않은 점은 아쉽기도 하고 걱정스럽다”며며 “우리가 정말 잘하는 것을 해야하지 않을까. 국내 게임사들이 그간 일궈온 서비스 역량을 갖고 잘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짚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온하트는 이번 지스타에 단독으로 참가해 ‘발할라서바이벌’, ‘프로젝트C’, ‘프로젝트S’, ‘프로젝트Q’ 등 신작 4종을 공개했다.
한 대표는 이중 퍼블리싱을 맡은 프로젝트Q에 대해 “굉장히 전략적이고 상업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시장 경쟁이 치열했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에서 ‘오딘’으로 독보적 성과를 냈던 만큼 그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봤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지스타에 불참했다. 한 대표는 “내년에 꼭 나오겠다. 준비 중인 PC 콘솔 게임도 많고, 다양한 장르의 시도를 많이 하고 있다”며 “조금 더 완성된 빌드로 시장과 교감을 하고 싶어서 올해는 참았지만 내년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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