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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스퀘어 “더치페이 서비스 이용 50만건 달성”

[ⓒ오렌지스퀘어]
[ⓒ오렌지스퀘어]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오렌지스퀘어가 외국인 이용자 결제 편의를 위해 도입한 신규 기능 ‘더치페이’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

오렌지스퀘어(대표 이장백)는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결제·환전·교통카드)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에 추가한 더치페이 서비스 이용 건수가 출시 이후 약 4개월 경과 기준 50만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더치페이 기능은 와우패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제공하는 QR코드 등을 활용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와우패스 내 원화 잔액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외국인 관광객 관심을 모았다.

먼저 오렌지스퀘어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가족 또는 친구, 지인과 한국 여행 때 일행 중 한 명이 대표 결제하는 방식을 선택한다고 분석했다. 그 과정에서 관광객은 대표 결제자에게 원화 현금 또는 자국 화폐 등으로 자신의 몫을 계산하게 되는데, 이 때 원화 현금을 소지해야 하거나, 자국 화폐 계산에 따른 환율을 따져봐야 하는 등 불편이 뒤따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와우패스에는 온라인 결제 기능도 탑재돼 있다. 온라인에서 음식을 배달하거나 열차표를 예매하는 등 다양한 쇼핑이 가능해졌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더치페이 뿐 아니라 온라인 결제 등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편리한 여행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관광객 사이에서는 소셜미디어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오렌지스퀘어는 외국인 대상 결제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외국인들이 쉽게 환전할 수 있도록 역사와 공항 등에 무인결제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외국어가 가능한 서비스 직원들을 채용해 실시간 소비자 센터도 마련하는 등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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