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현대홈쇼핑이 올 3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현대홈쇼핑만 별도로 떼놓고 보면 송출수수료 때문에 다소 아쉬운 성과를 냈지만, 한섬과 퓨처넷이 신규 편입된 효과를 톡톡히 봤다.
5일 현대홈쇼핑은 연결 기준(현대홈쇼핑+현대L&C+한섬+퓨처넷) 2024년 3분기 영업이익이 1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3분기 매출은 78.1% 늘어난 8995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1.0% 증가한 266억원이었다.
홈쇼핑 별도 3분기 매출은 0.3% 증가한 2558억원, 영업이익은 2.6% 감소한 90억원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주방용품·식품 상품군 판매 호조로 매출은 소폭 늘었지만 홈쇼핑 별도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증가 등 영향에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연결 실적은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회계 기준상 올해부터 종속회사로 신규 편입된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번 연결 실적 매출과 영업이익은 현대렌탈케어 중단영업이 제외된 계속사업 실적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해 1월부로 지분 80% 매각이 완료됐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컨콜] “올해는 수익화 정말 가능하냐” 질문에…SKT 답변은(종합)
2025-02-12 17:59:46‘사상 최대’ KT알파, 지난해 영업익 246억원…전년비 156.1%↑
2025-02-12 17:43:11[컨콜] SKT "단통법 폐지, 시장 상황 면밀히 살필 것"
2025-02-12 17:17:14[컨콜] SKT "운영 효율 개선으로 영업익 4% 성장"
2025-02-12 17:15:31[컨콜] “AI B2B서 30% 성장 목표…지역 AIDC 구축 검토”
2025-02-12 17:09:33[컨콜] SK텔레콤, 연간 주당 배당금 3540원 지급…전년 수준 유지
2025-02-12 16:41:56“다시, 낭만의 전장으로”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3월20일 정식 출시
2025-02-12 20:30:00[컨콜] 티빙, "웨이브와 중복 이용자 30% 미만"…합병 OTT '초록불'
2025-02-12 18:19:33[DD퇴근길] '입학용병' 인기가 이렇게 높다고?…日 네이버웹툰 팝업 '눈길'
2025-02-12 17:56:05웹젠, 연간 영업익 545억원 전년비 9.3%↑… 서브컬처로 시장 공략 본격화
2025-02-12 16:58:51IT·게임업계 노조, 주52시간 근무제 예외 적용 반대…"시대 착오적 주장"
2025-02-12 14:37:40위메이드맥스, 매드엔진 편입 효과 본격화 “2025년 실적 개선 탄력”
2025-02-12 13: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