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는 불과 몇 년 만에 전세계적으로 1800만명의 회원을 갖출 정도로 성장했다. 정말 환상적인 숫자다. 비회원보다 스냅드래곤을 구매할 가능성이 6배 더 높고, 지인에게 스냅드래곤을 추천할 가능성은 7배 더 높다. 이러한 1800만명의 회원이 전세계 16억명의 잠재적인 사람들에게 스냅드래곤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상상해보라.”
돈 맥과이어 퀄컴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와일레아 비치 리조트 메리어트에서 열린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2024에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의 영향력과 관련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우리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히 지표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다”라며, “모두 우리의 헌신적인 팀, 파트너, 그리고 이 곳에 있는 모두의 놀라운 노력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을 이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브랜드 파트너십 중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우선 메르세데스-벤츠, 포뮬러원 등에 대한 사례를 가져왔다. 맥과이어 CMO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팔로워의 80% 이상이 스냅드래곤을 최첨단으로 인식하고 87%가 프리미엄 성능을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러한 명성을 바탕으로 스폰서쉽을 확대해 메르세데스 F1 아카데미의 수석 파트너가 됐으며, 이 협력을 통해 도리안과 같은 여성 드라이버의 포용과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45년만에 첫 여성 드라이버가 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스폰서쉽을 맺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클럽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맥과이어 CMO는 “우리는 클럽 역사상 가장 많은 유니폼 출시를 달성했고, 27억개의 스냅드래곤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이와 같은 성과를 통해 40만명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얻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어울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팔로워의 80% 이상이 스냅드래곤 브랜드를 깊이 신뢰하며, 91%는 스냅드래곤을 스마트폰의 선두주자로 보고 있다고 풀이했다.
특히 그는 삼성전자를 언급하며, “삼성전자 갤럭시S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해 놀라운 영상을 촬영하는 등 항상 협업하고 특별한 것을 만들 방법을 찾고 있다”라며, “스냅드래곤을 파트너십에 통합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회원들에게 큰 감사를 표한다”라며, “협업과 커뮤니티는 상징적인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요소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s톡] 'SKT, 카카오 지분 매각'에 양사 주가 희비 엇갈려
2025-04-25 11:31:10S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폭증…최민희 "실질적 안전대책 필요"
2025-04-25 11:14:35유영상 SKT 대표 “해킹사태 사과…전체 이용자 유심칩 무료교체”
2025-04-25 11:00:00“스포츠 중계도 AI로”…KT스카이라이프, OTT ‘호각’과 협업
2025-04-25 10:19:31SKT, 카카오 지분 전량 매각…"SKB 지분 인수 목적"
2025-04-25 08:53:22“멀티호밍 시대, 정부 시청자 방송채널 선택권 확대해야”
2025-04-24 22:53:07[DD's톡] 'SKT, 카카오 지분 매각'에 양사 주가 희비 엇갈려
2025-04-25 11:31:10"대기업·빅테크 대표까지"…리멤버 커넥트, 전문가 사전등록 4만명 돌파
2025-04-25 09:02:24위기의 유튜브…20주년 맞았지만 '끼워팔기' 논란과 '분할 위기' 그림자
2025-04-24 18:00:33法, '이정재 대주주' 아티스트컴퍼니 손 들었다…"신주발행, 문제 無"
2025-04-24 16:48:58넷플릭스 '탄금' vs 디즈니+ '나인퍼즐'…5월 韓 오리지널 격돌
2025-04-24 11:34:24문체부, 애니메이션 산업에 1500억원 투자한다…‘IP 강국’ 도약 시동
2025-04-24 11: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