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 누적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7년 만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앱 트리플을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해 본 적이 있다는 의미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여행앱 트리플이 서비스 출시 7년 5개월여 만에 가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7년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트리플은 이듬해인 2018년 4월 회원수가 100만명을 넘어섰고, 코로나 직전인 2019년 9월 500만명을 기록했다. 지난 2017년 5월 트리플이 베타서비스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지난 7년 동안 분마다 2.6명씩 가입한 셈이다.
특히 회사 측은 트리플 성장 배경에 트렌드에 예민한 2030 세대의 절대적인 지지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지난 8월 사용자 기준으로 여성 이용자 중 20대가 50.0%, 30대가 26.1%를 차지했다. 남성 이용자 역시 20대가 37.9%, 30대가 30.1%로, 2030 MZ의 비중이 남녀를 합쳐 73.5%에 달했다.
트리플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 톱5는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방콕, 타이베이’였다. 트리플 1000만명 이용자가 가장 많이 다녀간 관광지는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해외 맛집 1위는 후쿠오카 라멘 맛집 ‘이치란 본사 총본점’이었다.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는 “트리플을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트리플 코리아’까지 사업 영역을 글로벌로 확장하고 있는 만큼, 트리플이 여행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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