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구독경제가 카페까지 침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디 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된다.
이 기간 이용자는 오후 2시부터 제조 음료 한잔을 30% 할인받는다. 매일 제조음료 30% 할인쿠폰 1장이 발급된다. 계산대 주문이나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주문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되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는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무료배달이 적용된다.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예컨대 톨 사이즈 카페라떼(5000원)를 자주 마시는 소비자가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면 1회 1500원을 할인받아 7일간(1만500원) 이용할 경우,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혜택도 한 달에 한 번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를 3개월간 시범 운영한 뒤 서비스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일주일간 구독 서비스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오직 스타벅스 버디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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