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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추석기간 Btv 통해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

지난해 ESG 가치 성과 54.7억원 추정

[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문화관광형시장 33곳을 비롯해 전국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제작,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송출한다고 13일 밝혔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들을 위해 SK브로드밴드가 만든 플랫폼이다. 가게 매장 사진 몇 장만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150여 개 무료 템플릿을 이용해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洞) 단위로 타깃형 광고가 가능해 저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연휴 동안 ‘B tv 우리동네광고’에 서울 방신전통시장, 부산 진시장, 전남 나주목사고을시장, 충북 괴산전통시장 등 전국 총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시장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한다. B tv 고객은 각 지역의 전통시장 광고를 B tv의 뉴스, 영화, 드라마, 스포츠, 예능 등 다양한 인기 채널에서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2021년 5월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명절 때마다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송출하는 등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문화관광형시장 33곳을 추가했다.

SK브로드밴드가 추정한 ‘B tv 우리동네광고’의 지난해 ESG 가치 성과는 54.7억 원에 달한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광고담당은 "추석 기간 ‘B tv 우리동네광고’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포함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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